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유튜브 2일 1영상 #1] 정선비의 어눌한 관광뉴스 제 1화 - 1시간 10만원 버는 부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리오너라. 안녕하십니까. 정선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여러분 저 정선비는 그 동안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제 영상이 재미없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합니까? 카메라 앞에만(~) 있으면 이렇게 재미없는 사람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물론, 일상에서도 재미가 없을 수도 있는데 이(~)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아무튼! 이번에 진행하게 될 새로운 콘텐츠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명은 [정선비의 어눌한 관광뉴스]입니다.

이래봬도 언론정보학과 출신입니다.

아 물론 저는 방송을 보는 것보다 신문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당연히 발음도 어눌하고, 영상 찍는 것도 어눌한 제가 진행자를 맡게 될 겁니다.

그리고 뉴스 포맷을 빌려서 관광산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 그리고 그 정보를 바라보는 저만의 시각을 여러분들게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눌하지만, 좋은 정보와 좋은 시각을 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정선비의 어눌한 관광뉴스]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소식입니다.

 

바쁜 직장인이나 일반인들도 관광산업에 뛰어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에어비앤비에서 여행객들을 호스팅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데요. 많게는 1시간에 10만 원까지 번다는 에어비앤비 체험호스트. 그것이 알고 싶으시면 끝까지 영상시청해주세요!

 

우선 에어비앤비체험이 무엇인지 여러분들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체험은 공유숙박 플랫폼인 에어비앤비가 론칭한 일종의 지역가이드 플랫폼입니다. 현지인들이 액티비티를 직접 기획하여 플랫폼에 올리면 그 상품을 보고 여행객들이 액티비티를 신청합니다. 현지인들은 지역을 기반으로 자신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여행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를 여행객들이 보고 구매하는 방식이죠. 2016년에 11월에 시작된 에어비앤비체험은 현재 전세계로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들은 에어비앤비 체험호스트가 되려는 것일까요?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영어회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는 실전이 중요한데요. 실제로 말을 계속 할 수 있어야 느는 것이 바로 영어회화입니다. 에어비앤비 체험호스팅을 하면 수많은 영어권 여행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2~3시간동안 호스팅을 하면서 많은 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영어회화 공부를 하려고 학원을 등록하시고자 하시는 분들! 더 이상 영어회화 공부를 하려면 선택지가 학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에어비앤비 체험호스트가 되어서 영어회화를 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한 번 영어를 공부하시고 싶으시다면 체험호스트가 돼서 실전 영어회화를 경험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 우리가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본업이 있으신 많은 분들이 현재 에어비앤비 체험호스트가 되고 있는데요. 앱에 들어가 내가 언제 일할지, 그리고 얼마나 일할지를 스스로 선택해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업과 함께 부업을 시작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셋째, 실제 수익이 꽤 괜찮습니다. 호스팅을 막 처음 시작하셨을 때는 리뷰가 많이 없기 때문에 조금 수익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 둘씩 호스팅을 진행하면서 리뷰를 쌓아나가다 보면 많은 예약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에 최대 10명까지 호스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꽤 높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

, 많지 않지만 저 역시 1시간 기준 1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났던 적도 있었습니다.

 

아직 에어비앤비체험은 초기 플랫폼에 해당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20%의 높은 수수료, 이에 더한 부가가치세까지를 공제하면 실수익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기대했던 만큼 많은 수익을 올리지 못할 위험도 존재합니다. 이 점까지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정선비의 어눌한 관광뉴스 오늘 그 첫 번째 소식을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